SMALL

바텐더 규칙사항
바텐더의 규칙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면바텐더는 판매되는 음료 상품에 대한 전반적이 정보와 표준양목표를 숙지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바텐더는 고객이 주문한 주문내용을 재확인하고 주문서에 기대를 해야 하며 고객이 재주문 하기 전에 권유하도록 하여 그날의 분위기와 느낌에 맞는 적절한 주류를 권장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고객을 응대할 준비를 갖추고 대기하여야 하며 빈병과 재떨이는 수시로 치우며 청결에 유의하여 깔끔함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바텐더는 항상 고객의 기호를 관심있게 관찰하고 항상 고객의 주의를 응시해야하며 고객의 버시스를 위한 휴대용 서비스비품, 즉 라이터나 필기구, 메모지 등을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바 카운터나 라운지에 있을때 바텐더는 항상 서서 대기를 하여야 하며 아무래도 주장은 개점시간과 폐점시간이 늦기때문에 방화와 방법에 각별한 유의를 통해 바텐더의 주어진 임무를 다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바텐더는 취객을 상대하는 직업이므로 바텐더는 취객을 상대함에 있어서 항상 이성을 잃지 말고 참을성과 융통성을 발휘해야하며 고객과이 대화에 있어서 정치성을 띈 언급이나 특정인에 대한 가십은 삼가합니다.

혹, 취객과 시비가 걸릴 수 있으니 바텐더는 각별한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술이 많이 취한 고객에게는 매출액도 좋지만 손님의 동향을 잘 살펴서 지나친 권유는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미성년자에게는 일체의 주류판매를 금지하여야 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아실 것 같아서 넘어가되될듯^^

 

 

바텐더는 근무중에는 절대 금주와 금연을 원칙으로 해야 하며 남녀동반고객은 여자손님부터 주문을 받고 지나친 관심을 삼가해야합니다. 항상 조주시에는 사용재료의 상표가 고객을 항상 향하도록 해야하며 단골고객(약3회 이상)은 고객의 기호와 특징을 잘 기억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바텐더는 직업의 특성상 취객을 응대해야 하는 부분이 많으므로 이에 맞는 취객의 대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바텐더가 해야할 사항은 상반신을 높게 하고, 의복과 넥타이를 느슨하게 합니다. 취객이 얼굴이 붉을 때에는 머리를 시원한 수건으로 차갑게 온도를 조절을 해야합니다.

 

 

고객이 많이 취해 의식이 없을 경우 바텐더는 호텔의 경우 프런트와 객실부서에 즉시 연락을 해서 빈 객실을 임시로 제공하거나, 바텐더가 일하는 곳의 투숙객일 경우 객실까지 모셔다 주는 배려를 해야하며, 또는 운송수단이 수배(대리운전)을 통해 안전하게 귀가하게 조치를 취하도록 바텐더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바텐더는 고객이 갑작스런 구토 증상을 호소하면 얼굴을 옆으로 해서 쉬게 하고 수건과 통을 미리 준비하여 두어야 하며 신체의 보온에 주의하고, 취기가 조금씩 떨어지면 뜨거운 커피나 호아 등을 제고아여 취기를 가라 앉게 하여 고객의 몸상태를 체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 뉴스에서 보았는데 외국의 바텐더가 취한 고객에게 알콜도수가 높은 술을 권했다가 고소까지 걸렸던 웃지못할 헤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텐더는 고객의 몸상태를 잘 파악하도록 하여 그에 맞는 대처방법을 적절히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을 택시로전송해야 할 경우에는 손님의 물건을 미리 체크하고 택시번호, 회사명 등을 메모를 해두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야 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LIST

'호텔소믈리에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텐더 칵테일도구  (0) 2013.11.25
바텐더 서비스자세  (0) 2013.11.22
바텐더 주장시설  (0) 2013.11.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