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바텐더 칵테일 와인

바텐더는 다양한 칵테일을 다루는 직업입니다.

칵테일 와인들어보셨나요? 바텐더의 칵테일 와인을 즐기고 싶다면 Ca' del Bosco Franciacorta Brut(카델 보스코 프라니아코르타 부륏)을 추천해드릴께요.

 

 

바텐더가 추천하는 이 칵테일 와인은 이탈리아 생산지로 알코올 도수 12.5%와 연한 노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아몬드향으로 갓 구운 빵에서 맡을 수 있음직한 고소하고 담백한 향이 사과와 감귤류이 신선한 과일 향과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텐더는 버블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꼽았으며 전체적으로 유연한 볼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뒤를 받쳐 주는 산미가 무게감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발랄하면서 길게 이어지는 여운을 바텐더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와인입니다.

 

 

카델 보스코 프란치아코르타 부륏은 프란스 삼페인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맛을 가지고 있는 와인입니다. 바텐더가 이와인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 와인이들어간 유명한 칵테일 때문일 것입니다.

 

 

이탈리아의 베니스에 Harry's Bar라는 유명한 바가 있는데 1931년 산마르코 광장 근처에 개업한 이곳은 프루스트, 바이런, 헤밍웨이, 험프리 보가트, 소피아 로렌 등 세계의 저명인사들의 단골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바텐더 뿐만아니라 베니스로 여행을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아야 하는 곳으로 인식되어 있을 정도이며 간단한 식사와 술을 파는 곳입니다.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칵테일이 바로 Bellini 라고 부르는 칵테일 인데 1948년에 유명한 이탈리아 화가의 이름을 따 만든 바텐더의 이 칵테일은 여름철 잘 익은 복숭아 껍질을 벗겨 블렌더에 갈아 이탈리아 에서 나는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을 섞어 칵테일로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바텐더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변형된 제조법이 있지만 가장 원형에 가까운 전통적인 제조법은

1. 바텐더는 갓 수확한 잘 익은 백도를 냉장 보관해 둡니다.

2. 백도의 껍질을 벗긴 다음 적당한 크기고 썰어 블렌더에 넣고 주스 형태로 곱게 갈고, 바텐더는 텀블러 잔과 비슷한 잔에 따르고 복숭아 과즙과 스파클링 와인을 1:2의 비율로 넣은 다음 가볍게 저어줍니다.

3. 장식을 원하면 복숭아 슬라이스 한 조각을 잔에 끼우고 레몬 시럽을 약간 추가하거나 설탕을 조금 추가하는 등의 변형된 바텐더의 개개인 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제철과일인 복숭아를 구하기 어려울 때는 복숭아 넥타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텐더는 아무래도 원래 제조법대로 싱싱한 복숭아의 그 맛을 살려주는 편이 가장 나을 것 같습니다^^

 

바텐더는 이를 달콤한 복숭아의 맛과 시원하고 깔끔한 와인의 맛이 어우러져 그 어떤 음료 보다도 특별한 기분을 선사하는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흐린 날 혼자서 기분내고 싶을 때 가볍게 한잔 만들어 한잔 음미해 보는 건 어떠세요? ^^

반응형
LIST

'호텔소믈리에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텐더 칵테일사랑  (0) 2013.11.18
바텐더 개성열정  (0) 2013.11.11
바텐더 필수도구  (0) 2013.1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