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고객응대매너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매우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은 병원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한 가장 직접적이고 빠른 방법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 자격증을 가졌다고해서 누구나 다 훌륭한 병원코디네이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그에 맞는 서비스마인드와 고객응대매너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고객응대매너는 무엇이 있을까요? 병원코디네이터들의 고객응대를 위한 기본적인 자세는 이렇습니다. 우선은 내가 이 병원을 대표하고 있다는 마음가짐과 자세로 품위있게 행동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병원의 조직, 업무 등에 정통해야 하며 고객을 지위나 신분으로 차별을 해서는 아니됩니다.
항상 모든 고객을 친절하고 공손하게 응대를 해야하며 고객과 이름과 얼굴을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웃는 얼굴과 명랑한 응대로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잘 모를 때에는 적당히 대답하지 말고 확인한 다음 응답을 합니다.
그리고 고객과의 약속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고 할 지라도 반드시 지켜져야 하며 사람은 그에 따라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으므로 고객의 성격에 맞추어서 응대를 해야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준비자로서 고객에 대한 응대매너는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대기하는 자세부터 시작이 됩니다. 대기할 때는 부드럽고 밝은 표정으로 친밀감을 주면서 고객을 맞이하는 방향으로 향해야 합니다.
서서 대기를 할때에는 바른 자세로 서되 오랫동안 서 있어야만 할 때 여성은 발을 앞뒤로 엇갈리게 서며 한 쪽의 발을 다른 쪽 발의 1/3 쯤 되는 곳에 붙이고 서면 단정해 보이면서 피로도 덜합니다. 남성은 어깨의 넓이 만큼 다리를 벌리고 서면 됩니다. 대기할 때에는 벽이나 기둥에 기대어 서서는 안되겠죠.
이상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고객응대매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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