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교육 리필커피
요즘 대부분의 카페에 가게 되면 오늘의 커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워낙 판매하고 있는 커피의 종류가 다양하거나, 커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주문하기에 편리한 메뉴입니다. 게다가 대개는 가격또한 다른 일반 커피들보다 저렴한 편이어서 고르기 귀찮거나, 선택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커피라고 바리스타교육에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오늘의 커피는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방법으로 생각된 메뉴로 오래된 원두를 사용한다는 인식도 퍼져 있는 것도 사실이랍니다. 이번 바리스타교육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진정한 오늘의 커피 존재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바리스타교육입니다.
먼저 오늘의 커피를 담배 재떨이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바리스타교육이 진행됩니다. 오늘의 커피는 말 그대로 오늘, 바리스타가 아침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커피 숙성도가 제일 완벽한 커피콩을 오늘의 커피로 선정하는 것이랍니다. 바리스타교육에서는 어떠한 커피콩이 가장 숙성도를 높게 하는 것인지에 대한 바리스타교육을 진행한 적이 있답니다.
이 정도의 맛이 되어야 메뉴 선택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손님들이 오늘의 커피를 마신 후 다른 커피는 더 맛이 있을것이란 기대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리스타교육에서는 오늘의 커피가 이러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고 알려줍니다. 이런 기능이라면 바리스타교육 후 오늘의 커피를 맛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결과적으로 다양한 커피 산지별 커피 메뉴의 균등한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 커피콩의 재고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바리스타교육이 제공됩니다. 바리스타교육에서는 결과적으로 커피 선택을 할 수 없는 손님들이나 카페를 관리하는 카페 주인에게도 동시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랍니다.
숨어있는 시장을 찾아내거나 만드는 일이 마케팅의 본질이라면, 기획은 상투적적인 것을 인상적으로 만드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바리스타교육이 진행됩니다. 즉, 카페에서 오늘의 커피를 얼마나 기획적으로 사용하는가에 따라 카페의 매출은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 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바리스타교육은 이러한 오늘의 커피라는 간단한 도구가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요즘에는 많은 카페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리필해 주는 제도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바리스타교육에서 언급합니다. 이러한 제도 또한 매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좋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바리스타교육에서는 커피 내리는 방법 뿐만 아니라 이렇게 카페운영에 대한 정보까지도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바리스타교육에서 리필커피의 효과를 하나 더 설명하자면 만약 손님이 리필커피를 다 마시지 않고 남겨두고 갔다면 그건 커피의 맛이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하며, 카페 주인은 자신의 커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답니다. 바리스타교육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오늘의 커피로 다시 한번 자신의 커피나 카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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