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호텔요리사 필수적인 교육*

 

 

호텔요리사가 되기위해서 필요한 교육들, 역시 실습인데요,

전체 커리큘럼 절반이상이 실습교육으로 진행되는 곳이 있다면 믿어지시겠어요?

한호전이라는 학교는 전체 커리큘럼의 무려 70%이상을 실습수업으로 편성해서 실력향상에 최우선을 두고 있는 요리학교입니다. 한호전의 강점, 한번 알아볼까요?

 

 

 

 

조리실에서 학생들이 연습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지금 장면은 작년에 열렸던 한호전 졸업작품전시회 준비사진인데요, 이날 재학생 부모님 초청행사가 있어서 부모님께 드릴 음식을 만들고 있는 중이었답니다.

 

호텔요리사가 되려면 이런 단체급식에 대한 기술도 배워야할텐데요, 이런부분까지 한호전에서 책임지고 교육하고 있죠.

 

 

 

 

 

한호전 학생들이 만든 작품전을 보게되면 입이 떡 벌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2년동안 실습만하면서 실력을 키웠기 때문에 조리기술만큼은 호텔요리사 못지 않죠.

 이런 실력들을 바탕으로 한호전과 연계된 300여곳 이상과 실습을 나가게 됩니다.

 

실력만큼이나 취업률도 대단한 학생들인데요, 협약된 300여곳 실습을 바탕으로 취업까지 성공하며, 특1급 호텔요리사로서의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한호전에서 배출한 호텔요리사만 해도 수천명에 이르는데요, 학교 설립 목적 자체가 호텔요리사 배양이었기 때문에, 학교 내부를 보면 대부분이 조리실로 이루어져있는 것을 알 수가 있죠.

 

3~4개정도 있는 일반 대학교 조리실 갯수보다 무려 6배가 많은 20개 정도의 조리실을 갖추고 있으니까 전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봐도 될 정도죠.

 

 

 

 

 

 

수업의 형태는 이론+실습을 띄고 있는데요, 다른 학교보다 좋은 특징은 뭐니뭐니 해도

1인 1실습입니다. 지금 작품전만 보더라도 모두 개인작품인데요,

 

한호전은 개인당 재료를 지급해서 작품을 만들도록 하고 있습니다. 요리대회 준비를 제외하고는 개인이 요리를 하기 때문에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랍니다~!!

 

 

 

 

 

 

지금 보여드리고 있는 졸업작품전시회만 보더라도, 모두 학교에서 비용을 충당하는 실습입니다. 같은 등록금이라고 할지라도, 수업만 하고 끝내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조리에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함으로써, 2~3배이상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죠.

 

실력을 증명하는 각종 요리대회에서도 매 대회 전원수상하면서 실력을 과시하고 있는 한호전입니다.

 

한호전에서 호텔요리사가 나오지 않는다면 어디에서 요리사를 배출할 수 있겠어요^^

 

 

 

 

 

 

전국 최고의 실습률과 시설을 바탕으로 8년연속 취업률 100%에 도전하고 있는 한호전! 그 미래는 밝디 밝다고 할수 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일반대학교 학위를 그대로 받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도입했기 때문에 한호전에서도 전문학사와 학사학위를 그대로 이수할수 있으니 호텔요리사가 되기위해 이보다 더 좋은 시스템은 없는듯 하네요^^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