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서비스과 지역별유형
의료관광서비스과와 의료관광 지역별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는 유익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하오니 자세히 읽어 주시고 의료관광서비스과 학생들은 공부에 참고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를 의료관광 목적지로 가정했을 때 방문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고 이동시간이 짧아 가벼운 치료나 쇼핑, 휴양 등의 관광목적으로 방문하는 일본과 중국 등 근거리 국가가 해당이 됩니다.
의료관광서비스과에서 배우는 내용은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도 상대적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상품도 스파, 휴양 등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한국의 병원들을 소개하는 방송이나 기사가 많이 나오기도 하며, 실제로 국내 피부과, 성형외과, 척추병원 등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문화적 특성상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피부과나 한방병원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료관광서비스과의 최근 방한객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중국의 경우에는 한류열풍으로 미용, 성형, 피부관리 등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의료관광서비스과에서 보기에 중국은 워낙 넓은 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베이징은 갑상선, 위장장애에 관한 진료 수요가 많고, 상하이 등은 미용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운남성과 폐환자 등의 전문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아 지역별로 차별화된 접근전략이 필요합니다.
해당 국가의 낙후된 의료수준으로 만족할 만한 치료를 보장받지 못하여 한국을 찾는 경우로 극동아시아 등 근거리 시장부터 동남아나 중앙아시아 등 중단거리 시장이 주를 이루며, 러시아, 몽골 등이 대표적입니다. 의료관광서비스과에서는 이러한 세세한 부분들 까지 캐치하여 시장상황을 분석하는 능력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의료관광서비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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