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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코디네이터취업 사회적공헌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이 사회적공헌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의 사회적 공헌과 이익 추구는 동시에 쫓기 어려운 두 마리의 토끼 같아 보이지만 병원에서는 이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추구해야 합니다. 사회적으로 공헌을 하면서 이익도 창출을 해야만 병원조직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고 그래야 지속적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을 통하여 병원이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만족 경영을 해야 합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병원은 일차적으로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 공헌을 하는 한편, 이차적으로는 단골 고객을 확보하게 되어 병원의 재이용은 물론 새로운 의료 서비스 상품을 이용하게 하여 병원매출을 증가 시킬뿐 아니라 고객관리에 드는 운영비 감소, 구전효과 등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이란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중심으로 전개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는 경영 방법입니다. '고객중심' 이란 말 그대로 고객에세 제공할 상품의 개발과 생산, 홍보와 광고, 마케팅, 판매, 판매 후 관리 등 일체의 경영활동을 '고객' 입장에서 계획하고 수행하는 것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의 필수 조건인 고객만족 경영을 해야하는 이유는 첫째로, 고객을 만족시키라는 것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면 그 고객은 병원에 대한 좋은 감정을 유지하여 단골 고객이 될 것입니다. 이에 만족한 고객은 그 병원을 지속적으로 찾게 될 뿐 아니라 다른 병원을 이용하던 것을 점차 옮겨 오게되고, 더 값비싼 의료 서비스도 흔쾌히 구매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병원을 소개하거나 추천하는 좋은 구전을 하므로 병원의 신규고객 확보에 기여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만족한 고객은 그 경험을 병원의 매출 증가로 되돌려 주는 것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비용은 기존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드는 비용의 5배에서 6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취업 한호전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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