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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전문가로 성장하는 바리스타학과


식음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불러온 엄청난 경제적 손실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계속 성장했습니다.

식음료 시장은 그만큼 사람들의 일상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스팅머신로스팅 작업
와인소믈리에라떼아트라떼아트 작품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커피, 와인, 칵테일 이 3가지 식음료는 현재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매우 핫한 식음료입니다.

특히 커피의 경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의 소비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 때 카페에서만 즐기던 커피가 이제는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되면서 현대인들의 기호식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편의점 커피의 한 해 매출량은 스타벅스의 1년 음료 매출량과 비슷한 수치를 보이면서 커피의 소비가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지고 있고, 그로 인해 관련 식음료 일자리 창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학생이나, 취업 난 속에서 재취업, 창업 등을 생각하는 청년 및 중장년층 까지도 식음료 시장에 관심을 갖고 준비를 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국내에 식음료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등 교육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많지 않습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그러나 국내 최초로 바리스타학과를 개설하여 20년이란 세월동안 식음료 전문가들을 배출해 온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준비된 커리큘럼을 통해 바리스타 전문가를 배출해내고 있습니다.

 

바리스타학과 한호전은 체계적이고 실무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식음료 전문가가 필요로하는 실무역량을 교육받고 훈련합니다. 이러한 커리큘럼을 뒷받치는 '진짜 전문가' 교수진들은 식음료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누구보다 실전과 트렌드, 흐름을 읽을줄 아는 전문 교육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국내 최대, 최다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한호전은 로스팅 실습실, 커피추출 실습실, 라떼아트 실습실 등 전공과 과목에 맞춰 특성화된 실습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 동안 많은 비중으로 직접 실습을 해보면서 전문성을 훈련받고 있습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또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실습실은 국제 및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장으로 이용되고 있어서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실무실습 위주의 탄탄한 커리큘럼과 함께 이를 뒷받쳐주는 전문가 교수진 그리고 특성화된 실습시설에서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누구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하여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현장최적화 식음료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또한 이러한 전문성을 기르면서 취업을 위한 스펙업 활동도 하게되는데요.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자격증 특강반을 통해 국제 및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와인 소믈릴에 자격증, 조주 기능사 등 식음료 업계에 관련된 전공 자격증들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 한호전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대회 준비동아리는 교수님들의 코칭과 피드백, 지도 아래 진행이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국내외 대회 경험을 쌓고, 입상까지 하면서 스펙 향상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이렇게 바리스타학과 2년 과정을 거치면서 쌓은 스펙으로 매년 11월에 열리는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조기취업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교내취업박람회는 400여개의 산학협력업체와 함께 개최되며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업과 면접 및 상담을 통하여 조기취업이나, 자신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게 됩니다.

 

한호전은 취업코칭, 모의면접, 자소서 작성교육,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으로의 취업을 돕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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