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조주기능사 브랜디

 

국가기술자격검정 '조주기능사' 취득을 원하시나요. 조주기능사는 식음료 분야 내 전문가이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조주기능사는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있으며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실기시험에 불합격한 자에 대해서는 당해시험의 발표일로부터 2년 이내에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조주기능사 시험이 2년 이내에 시행되지 아니할 경우에는 다음에 이어지는 조주기능사 1회의 검정시험에서만 필기시험이 면제됩니다.

 

 

조주기능사 취득을 위해서는 브랜디의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브랜디는 포도주를 생산하는 각국에서 생산하지만, 특히 오랜 역사와 품질을 자랑하는 프랑스의 꼬냑과 아르마냑이 유명합니다. 조주기능사의 필기 시험 대비를 위해 조주기능사, 주장관리론을 살펴보면 꼬냑에 대해서 나왔는데 꼬냑은 와인으로 유명한 보르도의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품질과 명성을 지키기 위한 프랑스의 원산지 통제명칭법에 따라 꼬냑지방에서 생산된 브랜디만을 꼬냑이라고 부릅니다.

 

 

조주기능사, 주장관리론에서는 타지방에서 생산된 브랜디는 꼬냑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조주기능사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주기능사에서 중요한 브랜디는 어느 것은 몇년을 꼭 숙성한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브랜디의 등그반은 위에 적은 순서대로 별이 가장 낮은 등급이며, 2년 이상 숙성한 것입니다.

 

 

직 조주기능사는 오래 숙성한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니고 제조회사의 기술과 공신력에 따라서 좌우되며 등급에 따른 꼬냑의 숙성년도는 제조회사마다 다르므로 위에 적은 숙성기간은 절대적이지 않다고 이야기합니다. 조주기능사는 보통 꼬냑시장에 유통되는 85% 이상이 별 3개 등급에서 VSOP등급 사이이라고 합니다.

 

 

브랜디는 또다른 종류로는 아르마냑으로 조주기능사, 주장관리론에 살펴보면 남프랑스의 뚤루즈와 보르도 사이에 이치한 가스코뉴 지역으로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주, 즉 와인으로 만든 오드비드뱅 제조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주기능사는 꼬냑의 경우 화이트 오크통을 사용하는 바년, 아르마냑은 블랙 오크통을 사용하여 브랜디의 색이 진하고 강한 이미지를 가진 남성적 브랜디라고 이야기합니다. 납짝한 형태를 한 아르마냑 술병은 현지에서 조주기능사들이 바스크의 술병 혹은 바스께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브랜디를 마실때는 전용 글라스에 약간이 브랜디를 붓고 두 손으로 감싸쥐며 향을 음시한 다음 아주 조금씩 천천히 마셔야 한다고 조주기능사는 이야기하며 대개 고급 브랜디는 믹스하지 않으라 칵테일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주기능사는 실기만 잘 한다고 해서 취득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이론도 탄탄히 학습해야지만 자격증만이 아닌 자신만의 능력과 재능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주기능사 꿈꾸는 여러분 힘내세요^^

 

 

반응형
LIST

'호텔소믈리에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텐더 비품취급법  (0) 2013.12.06
조주기능사 조주테크닉  (0) 2013.12.05
소믈리에과 와인음식궁합  (1) 2013.12.05

+ Recent posts